엠마 왓슨 "아일랜드 낙태법 폐지는 페미니스트의 승리" > 뉴스기사자료

본문 바로가기
mams49
[email protected]
070-4233-9078
홈   >   센스팜 스토리   >   뉴스기사자료

엠마 왓슨 "아일랜드 낙태법 폐지는 페미니스트의 승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센스팜 작성일18-11-02 00:00 조회212회 댓글0건

본문

엠마 왓슨 "아일랜드 낙태법 폐지는 페미니스트의 승리"
 
페미니스트로 활동해 온 영화배우 엠마 왓슨이 전 세계 낙태법 폐지를 촉구하며 "아일랜드 낙태법 폐지는 페미니스트의 역사적 승리"라고 높이 평가했다. 

1일(현지시간) CNN,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왓슨은 이날 패션 웹사이트인 포터에 아일랜드 낙태금지 규정 폐지의 촉매 역할을 한 여성을 기리는 공개서한을 썼다. 
 
지난 2012년 아일랜드에서 패혈성 유산으로 사망한 당시 31세였던 인도 태생 치과의사 사비타 할라바나바르에게 쓰는 서한의 형태였다. 

사비타 할라바나바르는 당시 태아가 생존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았으나 낙태가 불법이라는 이유로 수술을 거부당했다. 태아가 숨지고 나서 수술을 받았지만 패혈증이 악화돼 숨졌다. 

법원은 그가 낙태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면 살 수 있을 것이라고 판결했다. 이후 아일랜드 전역에서 거센 항의 움직임이 일어났고 결국 아일랜드는 지난 5월 실시한 국민투표에서 엄격한 낙태 금지를 규정한 헌법조항을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아일랜드는 임신 12주 이내에는 자유롭게 낙태를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왓슨은 이 서한에서 "지역사회와 전 세계 공동체가 사회적 불평등으로 인한 비극적 죽음을 함께 애도할 때 목소리가 커지고 선포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구조적 불평등을 상징하는 인물의 죽음이 정의에 승리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아일랜드의 낙태법 폐지는 역사적인 페미니스트의 승리이다. (이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낙태권에 대한 싸움을 더욱 대담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아르헨티나에서 폴란드까지 낙태 금지 규정은 소녀, 여성 그리고 임산부를 처벌하고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당신의 기억과 여성 해방을 위해 낙태법 폐지를 위한 투쟁을 계속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